라디오 광고
라디오 광고의 종류
-
프로그램 광고(PRO)
-
프로그램 중간에 나오는 광고
-
전국 단위의 광고 송출(일부 방송사 제외)
-
DJ의 땡큐멘트가 있음
-
-
스팟 광고(SPOT/SB)
-
프로그램 각 부와 부 사이에 나오는 광고
-
서울 수도권 / 지방 단위로 집행이 가능함
-
프로그램 광고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
-
-
시보 광고
-
시간을 알려주는 광고(10초)
-
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알리기에 적합
-
-
캠페인 광고
-
공익적인 목적을 띈 광고
-
기업 이미지나 신뢰도를 높이기에 적합
-
라디오 광고 운영 방식
라디오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30분단위로 편성
PRO광고는 프로그램 진행 中 집행, SPOT광고는 프로그램과 프로그램 사이에 집행됩니다.
라디오 광고 대행과정
-
-
1
광고심의필증을 받은 소재를 준비한다.
-
2
광고대행계약서와 광고 대행계약 확인서를 작성한다.
-
3
광고타깃 / 예산 / 기간에 맞추서 예상 큐시트를 제안한다.
-
4
협의된 프로그램(예상 큐시드)으로 매월 15일 전후,
각 방송사의 청약일정에 맞추어 시간대를 구매한다. -
5
25일 전후로 나오는 청약결과를 확인하고 협의하여 매체를 확정한다
프로그램 및 송출 횟수와 광고비 확정 -
6
예상되는 광고비를 입금한다.
-
7
방송 광고를 모니터 한다.
-