방송 광고

라디오 광고

  • Logo 1
  • Logo 2
  • Logo 3
  • Logo 4
  • Logo 5
  • Logo 6
  • Logo 7
  • Logo 8
  • Logo 9
  • Logo 10
  • Logo 11
  • Logo 12
  • Logo 13
  • Logo 14
  • Logo 15
  • Logo 16
  • Logo 17
  • Logo 18
  • Logo 19

라디오 광고의 종류

  • 프로그램 광고(PRO)

    • 프로그램 중간에 나오는 광고

    • 전국 단위의 광고 송출(일부 방송사 제외)

    • DJ의 땡큐멘트가 있음

    두시탈출 컬투쇼 1부는 대신증권, 피자헛, 롯데 렌터카와 함께 합니다.
  • 스팟 광고(SPOT/SB)

    • 프로그램 각 부와 부 사이에 나오는 광고

    • 서울 수도권 / 지방 단위로 집행이 가능함

    • 프로그램 광고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

    그만큼 송출빈도 지역이 적습니다.
  • 시보 광고

    • 시간을 알려주는 광고(10초)

    •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알리기에 적합

    마음까지 렌트해 드리는 AJ렌터카에서 12시를 알려드립니다.
  • 캠페인 광고

    • 공익적인 목적을 띈 광고

    • 기업 이미지나 신뢰도를 높이기에 적합

    교통방송 캠페인, MBC잠깐만, SBS생활정보

라디오 광고 운영 방식

라디오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30분단위로 편성
PRO광고는 프로그램 진행 中 집행, SPOT광고는 프로그램과 프로그램 사이에 집행됩니다.

라디오 광고 대행과정

    • 1

      광고심의필증을 받은 소재를 준비한다.

    • 2

      광고대행계약서와 광고 대행계약 확인서를 작성한다.

    • 3

      광고타깃 / 예산 / 기간에 맞추서 예상 큐시트를 제안한다.

    • 4

      협의된 프로그램(예상 큐시드)으로 매월 15일 전후,
      각 방송사의 청약일정에 맞추어 시간대를 구매한다.

    • 5

      25일 전후로 나오는 청약결과를 확인하고 협의하여 매체를 확정한다
      프로그램 및 송출 횟수와 광고비 확정

    • 6

      예상되는 광고비를 입금한다.

    • 7

      방송 광고를 모니터 한다.